ⓒ뉴시스
ⓒ뉴시스

【투데이신문 박세진 기자】 인구교육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인구교육 자문위원회 제1차 회의가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보건복지부는 27일 인구교육 자문위원회 제1차 회의에 복지부 인구아동정책관을 위원장으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민간·학계 전문가 등 10여 명 내외가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선 초저출산 현상의 지속,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둔 상황에서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의 중요성과 인구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요 과제로 삼았다.

세부 사업 내용으로는 연구 선도학교 운영 및 대학 인구교육 강좌개설 지원, 인구교육 교사 수업경진대회 등을 추진하는 학교 인구교육 내실화가 첫 번째 추진 방향으로 선정됐다. 

이어 종교단체 인구교육, 민간 인구교육, 군 공공기관 인구교육을 추진하는 사회인구교육 활성화와 사회인구교육 콘텐츠 개발, 인구교육 고재 개발 보급, 인구교육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인구교육 인프라 확대가 주요 추진 방향으로 선정했다.

복지부는 이를 통해 현 인구교육의 한계점을 점검하고 인구교육의 추진 방향 및 대상별 인구교육 추진전략·접근 방법 등 인구교육을 반전시켜 나가는 데 고려가 필요한 사항들을 연말까지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첫 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양성일 제1차관은 “인구문제 극복을 위해 돌봄, 주거, 고용 등의 지원과 인구문제에 대한 인식개선 노력이 병행돼야 한다”며 “인구교육이 나아갈 방향과 내용을 깊이 있게 모색해 의미 있는 대안들이 도출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