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한정욱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지난 16일 MBC ‘스트레이트’를 통해 공개된 배우자 김건희 씨와 ‘서울의 소리’ 촬영담당 이모씨와의 통화 녹취록과 관련해 “많은 분들에 심려 끼쳐드린 점은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호텔 신라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불교리더스포럼 제5기 출범식’에 참석해 “사적인 대화 내용이 방송으로 공개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것도 있지만, 저도 잘 이해가 안 가는 면이 있다”며 “남편인 제가 좀 더 잘 챙기고 했어야 했는데, 제가 아무래도 선거운동을 한다고 새벽에 나갔다 밤 늦게 들어와서 아내와 대화할 시간이 많이 부족했다”고 입장을 전했다.

해당 방송에서 김씨가 ‘나와 남편은 안희정 편’이라고 언급한 것과 관련해서는 “그 내용에 대해서는 따로 드릴 말이 없다”고 답했다.

김씨가 선거 캠프에 관여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제 처가 선거 운동에 많이 관여를 했다면 그런 (이 모 기자와) 통화를 장시간 할 시간이 되겠나”고 반문했다.

또 ‘건진법사’라고 알려진 무속인 전모씨가 선대본부 업무 전반에 관여하고 있다는 <세계일보> 보도와 관련해서는 “우리 당 관계자한테 그 분을 소개받아서 인사한 적은 있다”며 “그 분은 직책을 전혀 맡고 있지도 않고, 일정과 메시지 관리는 황당한 이야기”라고 반박했다.

한편, 김씨는 MBC측에 보낸 서면답변서에서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게 생각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그는 “윤 후보의 정치 행보에 관여하지 않을 뿐 아니라 캠프에도 관여하지 않았다”며 “미투 발언에 대해선 성을 착취한 일부 여권 인사들을 비판하는 과정에서 나온 부적절한 말이었다”고 해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