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새노조·약탈경제반대행동, 서울중앙지검서 기자회견
“청년 노동자에 치명적 범죄...증거인멸 전에 수사해야”

2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KT 새노조와 약탈경제반대행동 이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의 자녀의 특혜 채용 관련 고발장 접수에 앞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약탈경제반대행동
2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KT 새노조와 약탈경제반대행동 이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의 자녀의 특혜 채용 관련 고발장 접수에 앞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약탈경제반대행동

【투데이신문 최병춘 기자】 KT새노조와 시민단체가 KT와 취업 특혜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다.

시민단체 약탈경제반대행동과 KT새노조는 24일 오후 2시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의원을 직권남용,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한다고 밝혔다.

이날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김성태 의원의 딸 김 아무개는 2011년 4월 KT 경영지원실(GSS) 케이티스포츠단에 계약직으로 입사한 뒤, 2012년 하반기 KT 본사 공채 시험을 보고 2013년 1월 정규직으로 임용됐다”며 “우리는 이 과정 전반이 국회의원 김성태의 부당한 청탁과 KT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다고 의심을 한다”고 밝혔다.

이어 “권력자의 자식이라는 이유로 ‘무조건’ 일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면, 그 사회를 누가 공정하고 기회의 균등이 실현되는 사회라고 부를 수 있겠는가”라며 “김성태 의원의 자기 딸에 대한 부당한 취업청탁과 이를 협조한 KT의 행태는 절망적인 실업과 위험한 직종의 비정규직 취업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수많은 청년 노동자들에게 매우 치명적인 범죄”라고 지적했다.

특히 이들은 김 의원과 KT 측의 증거 인멸 가능성을 제기하면서 검찰의 조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들은 “ KT에는 학력, 가족관계, 상훈, 업무, 특히 계열사 전적여부 등 모든 직원의 인사기록이 있다. 당연히, 김성태의 딸에 대한 기록도 남아 있을 것”이라며 “이 인사기록에 대한 검찰의 즉각적인 압수수색, 수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아마도 김성태뿐 아니라 KT 내에서 떠도는 다른 권력자의 자녀, 친인척들의 부정취업 의혹도 그 진위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김성태 등과 KT가 증거인멸, 조작을 시도하기 전에 검찰은 서둘러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에 대한 정치권의 고발도 진행됐다. 이날 오전 청년 진보정단인 민중단은 같은 혐의로 김 의원을 서울서부지검에 고발했다.

민중당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의원은 딸 특혜 채용 의혹을 두고 ‘정치공작’이라며 음모론을 주장했지만 국정조사가 불거지자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제를 들먹이며 오히려 정치적 물타기를 시도했다”며 “이 과정에서 국정조사 가능성이 사라졌고 검찰수사 외에는 의혹을 규명할 방법이 없다”며 고발 배경을 설명했다.

민중당 또한 “증거인멸 가능성이 있다”며 “검찰이 신속히 수사에 나서 김 전 원내대표 딸 특혜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검찰의 수사를 촉구했다.

한편, 김 의원의 딸 김모씨는 2011년 4월 KT 경영지원실 KT스포츠단에 계약직으로 채용된 뒤 정규직 신분 전환 후 올해 2월 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입사과정에서 당시 KT가 계약직 채용 계획이 없었음에도 김 의원 압력에 의해 김씨를 입사시켰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이와 관련해 김 전 원내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내 딸은 KT 비정규직도 아닌 파견직 근로자였다”고 특혜의혹을 부인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