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투데이신문 최병춘 기자】 쿠팡이 경기도 이천 덕평 물류센터 화재 진압과정에서 순직한 광주소방서 구조대장 고(故) 김동식 소방령 유가족에 대한 평생 지원을 약속했다.

쿠팡은 20일 강한승 대표이사 명의로 발표한 입장문에서 “고귀한 생명을 잃으신 故 김동식 소방령님의 숭고한 헌신에 모든 쿠팡 구성원의 마음을 담아 다시 한번 깊은 애도를 표하며, 유가족분들께도 진심 어린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유족과 협의해 평생 유가족을 지원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겠다”라며 “또한 이번 화재 진압과정에서 부상을 입고 치료 중인 소방관님에 대해서도 조속히 쾌유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쿠팡은 구체적 지원책으로 유족과 협의해 순직 소방관 자녀들을 위한 ‘김동식 소방령 장학기금’을 만드는 방안을 내놓았다.

또한 화재로 일터를 잃은 쿠팡 직원의 생계 지원을 위해 1700명의 상시직에게 급여를 정상적으로 지급키로했다. 단기직을 포함해 모든 직원이 희망하는 다른 쿠팡 사업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전환배치 기회도 최대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쿠팡은 “화재 원인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조사 결과를 통해 추가로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적극 개선하도록 하겠다”며 “화재 예방을 위해 쿠팡의 모든 물류센터와 사업장을 대상으로 특별 점검을 진행해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 김동식 소방령은 지난 17일 발생한 쿠팡물류센터 화재현장에 출동, 인명 수색을 위해 현장에 투입됐다가 실종돼 48시간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고 김동식 소방령의 영결식은 오는 21일 오전 9시 30분 광주시민체육관에서 경기도청장(葬)으로 거행된다. 경기도는 고인에게 1계급 특진과 녹조근정훈장을 추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