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가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해 편의점과 함께 손을 잡았다.

여가부는 오는 15일 사단법인 ‘한국편의점산업협회’(이하 협회) 및 회원사인 씨유, 세븐일레븐, 지에스25, 미니스톱, 씨스페이스24와 함께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내 청소년안전망을 한층 더 강화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청소년이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이 적극 참여하게 됐다.

회원사 편의점주는 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에 참여해 편의점을 찾은 위기청소년을 발견하면 상담센터에 연결해 보호 및 지원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더불어 가출, 자살·자해, 학교폭력 등 위험한 환경에 노출된 청소년을 빠르게 발견해 적지에 지원하고자 각 지점에 여가부가 개발·배포하는 ‘위기청소년 발견 시 직원 행동지침’을 비치해 활용할 계획이다.

여가부 정영애 장관은 “24시간 열려있고 골목 이곳저곳에 위치한 지역 편의점을 통해 위기에 놓인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모든 청소년이 안전하고 밝게 자라도록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하는 등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가부는 위기청소년을 위해 전국 238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위기청소년 안전망 필수연계기관과 함께 상담·주거·학업·자립 등을 지원하며, 1388청소년지원단 등 민간 지원 조직과의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