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sp;‘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BTS(방탄소년단) [사진제공=뉴시스]<br>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BTS(방탄소년단)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박세진 기자】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특별 무료 콘서트를 개최하는 소식이 알려지자 일대 지역 숙박업소 요금이 폭등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이에 부산시는 기관 회의 등을 소집하는 등 단속을 예고했다.

부산시는 28일 “BTS 글로벌 콘서트 계최가 예고된 이후 특수를 노린 숙박시설 바가지 요금 등이 잇따르며 지역에 대한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있다”며 “이에 대해 강력대처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2030 부산엑스포 홍보대사인 BTS는 오는 10월 15일 기장군 일광 특설무대에서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무료 콘서트를 열 계획이다. 이날 콘서트에는 약 10만여 명의 관람객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콘서트 소식이 알려진 지난 24일 직후부터 부산지역 숙박업소들이 평소보다 최대 10배 높은 가격을 받고 있다는 불만 글이 폭주하기 시작했고, 이를 인지한 시는 관련 부서 회의를 개최하고 현장 점검반을 편성, 26일 현황 파악·현장 계도를 펼쳤다.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한 박형준 부산시장은 오는 30일 전 기관 회의를 소집해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장점검반을 확대·편성을 통해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펼치고, 숙박업지회와 관광협회 등 관계기관을 통한 자율 계도 활동 등을 추진키로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가 성공적이고 의미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행사의 의미를 퇴색시키는 숙박업소의 행위는 지속적으로 점검·계도 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울산시와 협력하는 등 부족한 숙박시설 해결을 위해 다양한 방법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TS는 지난 3월 서울 공연을 마지막으로 개인 활동에 집중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나, 이날 열리는 공연을 통해 7개월 만에 다 같이 무대에 오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