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대한민국 대전환 이뤄내야”
관계 부처 합동, 총리실 내 신설
장례지원·심리치료 등 통합지원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서울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에서 헌화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서울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에서 헌화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국가 애도기간 후에도 유가족 및 부상자들을 도울 ‘통합지원센터’를 설치하라고 지시했다.

3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광장 정부 합동분향소 조문 후 이같이 지시했다. 지원센터는 관계 부처 합동으로 총리실 내에 신설될 예정이며 사망자 장례와 부상자 치료, 구호금 지급 및 심리 치료 등을 지원한다.

윤 대통령은 “국가트라우마센터를 중심으로 사고 트라우마 극복과 심리 치료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 사회 전반의 안전 저해 요소를 하나하나 제대로 짚어 확실하게 고쳐나가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세우는 대전환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7일 국가안전시스템점검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앞서 윤 대통령은 관계부처 장관과 민간 전문가가 참여하는 국가안전시스템점검회의를 열고, 인파 군중 관리를 비롯한 제도적 보완을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