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보다 강화된 보안시스템 운용”
“전담 인력 통해 ‘철통 보안’ 유지 중”
“한미동맹 흔드는 국익침해 자해행위”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11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룸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강릉 산불 대응 지시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11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룸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강릉 산불 대응 지시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대통령실은 11일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용산 대통령실 도감청 의혹에 대해 “터무니없는 거짓 의혹”이라며 “용산으로 이전해서 보안문제가 생겼다는 주장은 정치적 공세”라고 일축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대변인실 명의로 “‘미국 정부의 도감청 의혹’과 관련한 대통령실의 공식 입장을 알려드린다”며 이 같이 밝혔다.

대통령실은 “용산 대통령실은 군사 시설로, 과거 청와대보다 훨씬 강화된 도감청 방지 시스템을 구축·운용 중에 있다”며 “대통령 집무실과 비서실, 안보실 등이 산재해 있던 청와대 시절과 달리 통합 보안시스템과 전담 인력을 통해 ‘철통 보안’을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대통령실은 또 “민주당은 진위 여부를 가릴 생각도 없이 ‘용산 대통령실 이전’으로 도감청이 이뤄졌다는 식의 허위 네거티브 의혹을 제기해 국민을 선동하기에 급급하다”며 “이는 북한의 끊임없는 도발과 핵 위협 속에서 한미동맹을 흔드는 ‘자해 행위’이자 ‘국익 침해 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보 전쟁’에는 국경이 없다”며 “한미 정보동맹을 강화하고 발전시켜야 할 중차대한 시점에 민주당의 ‘외교 자해행위’에 대해서는 국민들께서 판단하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통령실은 특히, “한미 양국 국방장관은 ‘해당 (도감청 의혹) 문건의 상당수가 위조됐다’는 사실에 견해가 일치했다”며 “앞으로 굳건한 ‘한미 정보동맹’을 통해 양국의 신뢰와 협력 체계를 보다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대변인실 공지를 통해 “대통령실 도감청 의혹은 터무니없는 거짓 의혹”이라고 밝히면서 “더불어민주당은 허위 네거티브 의혹을 제기해 국민을 선동하기에 급급하다”고 지적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용산 대통령실은 대통령과 참모들이 한 건물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집무실 전체가 대통령 집무실과 같은 수준의 보안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며 청와대 용산 이전에 따른 안보체계 우려에 대해 “이스라엘, 영국 등 우방국들이 있는데 이 나라들이 대통령실을 이전했나, 아니면 다른 국가기관을 이전했나”라고 반문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