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문회 도중 줄행랑...후안무치 태도”
“‘묻지마 고발’로 적반하장...뻔뻔해”
“김 후보자 스스로 자격없음 증명해”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안경을 착용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안경을 착용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1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인사청문회 도중 퇴장한 후 돌아오지 않은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고 국민 앞에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이날 “후안무치와 오만이 과연 윤석열 정부의 국무위원 후보자답다. 윤 대통령은 하루 속히 김행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인사 참사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라”며 이렇게 밝혔다.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인사청문회 도중 줄행랑을 쳐 국민 검증을 회피한 김행 후보자가 여전히 후안무치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김 후보자는 민주당이 배임 혐의로 고발하자 ‘묻지마 고발’이라는 적반하장의 뻔뻔한 태도를 보였다”며 “자료 미제출과 오만한 답변 태도도 부족해 도중 줄행랑을 치며 청문회를 파행으로 만들어놓고 무엇을 소명했다는 말이냐”고 질타했다.

이어 “많은 국민께서 인사청문회 과정을 지켜봤다”며 “김 후보자는 국민을 얼마나 우습게 알면 되지도 않을 거짓말로 우기는 것이냐”고 날을 세웠다.

또 “무슨 일이 있어도 밀릴 수 없다는 오기가 윤 대통령과 똑 닮았다”며 “국무위원에게 전사가 될 것을 주문했던 윤 대통령은 국민과 싸울 전사 감을 찾은 것이냐”고 비꼬았다.

그는 “김 후보자는 지명 직후부터 온갖 의혹을 받았으나 막무가내로 가짜뉴스라며 부인하거나 모르쇠로 일관했고, 급기야 능력과 도덕성 등을 검증받는 자리를 박차고 나가면서 스스로 자격 없음을 증명해 보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국민 반대에도 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한다면, 바닥까지 떨어진 정부의 신뢰도는 지하로 뚫고 들어갈 것”이라며 윤 대통령의 지명 철회와 사과를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