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배달의민족]
[사진제공=배달의민족]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요식업 전문 플랫폼 배달의민족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외식업 경영주들의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 경영주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자녀들에게 1인 최대 600만원을 지원하는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의 2024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지난 2022년부터 100억원 규모로 운용 중이다. 비영리교육소셜벤처 점프가 장학생 선발 등 장학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이 장학금 프로그램으로 지난해까지 총 619명에게 36억원 규모의 장학금 및 멘토링,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지원됐다.

지난해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 중 상당수는 휴학 및 아르바이트 대신 학업을 유지하고 성적 향상 효과까지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고 우아한형제들은 설명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장학생 선발 전 휴학 및 졸업유예를 경험하거나 고려했던 대학생이 전체의 50.3%로 절반에 달했으나 장학생 선발 후 휴학이나 졸업유예를 고려하는 비중이 11.9%로 크게 줄었다”며 “1년 만에 성적이 오르거나 높은 학점을 받는 학생들의 비중도 8~10% 가량 늘었다”고 언급했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배달의민족 입점업주가 아니어도 외식업주 가정의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부모(부친 또는 모친)가 1년 이상 외식업을 운영하고 있으면서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인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자녀면 신청 가능하다.

한편 대학생의 경우 학자금 지원구간이 ‘복지자격’ 또는 6구간 이하에 해당하는 경우여야 한다. 고등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300만원, 대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400만원(일반전형) 또는 주거비 지원금 600만원(주거독립전형)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금 이외에도 고등학생 대상으로는  문화체험, 대학생에는 진로탐색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