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4.16민주시민교육원 단원고 4.16기억교실에 희생자들의 추모품이 놓여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4.16민주시민교육원 단원고 4.16기억교실에 희생자들의 추모품이 놓여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박효령 기자】 교육부가 지난 2014년 4월 16일 발생한 세월호 참사 8주기를 앞두고 추모·안전주간을 운영한다.

교육부는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과 교사를 추모하고 학생들의 안전 의식과 문화 확산을 위해 ‘추모 및 안전주간’을 지정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운영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6일까지다.

교육부는 해당 기간 동안 교육부 홈페이지 화면을 추모 분위기로 전환하고, 청사 곳곳에 추모 홍보물을 게시·부착한다. 또한 교육부에 소속된 모든 직원은 세월호 노란 리본 배지를 패용한다.

아울러 교육부는 전국 학교와 교육청, 소속기관 등 교육기관에서 추진하는 안전점검의 날 행사 시행 현황,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상황 및 교육·훈련 실적 등 재난·안전관리 현황 전반에 대해서도 점검할 방침이다.

시·도교육청과 각급 학교는 자율적으로 주간 계획을 수립하고, 희생자 추모 계기교육 및 안전교육·훈련, 재난·안전 관련 각종 문예활동, 홍보물 제작·게시 등의 추모행사 및 안전활동을 전개한다.

교육부 유은혜 장관은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잊지 않고, 앞으로 학생과 교직원들이 안전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