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아스트로의 문빈 [사진제공=뉴시스]<br>
보이그룹 아스트로의 문빈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박세진 기자】아이돌 그룹 아스트로(ASTRO)의 멤버 문빈이 사망했다. 향년 25세.

소속사 판타지오는 20일 새벽 공식 트위터를 통해 “4월 19일 아스트로 멤버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되었습니다”라고 알렸다.

판타지오는 “사랑하는 아들과 형제를 떠나보낸 유가족들의 슬픔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오랜 시간 함께해온 아스트로 멤버들과 저희 판타지오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문빈을 응원해 주시고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더욱 가슴이 아픕니다. 그 누구보다 항상 팬들을 사랑하고 생각했던 고인의 마음을 잘 알기에 더 비통할 따름입니다”라고 말했다.

언론에 대해서는 추측성·악의적 보도를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판타지오는 “갑작스러운 비보에 큰 슬픔에 빠진 유가족들이 고인을 경건히 추모하고 인사할 수 있도록 추측성 보도와 악의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라고 작성했다.

장례에 관해서 판타지오는 “유가족들의 뜻에 따라 장례는 가족 친지들, 회사 동료들이 참석해 최대한 조용하게 치를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라고 답했다.

경찰에 따르면 19일 오후 8시 10분경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문빈이 숨져 있는 걸 확인한 매니저가 신고했다. 정확한 사망 원인에 대해서는 현재 조사중이다.

문빈은 1998년생으로, 2016년 남성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 멤버로 데뷔했다. 이후 △베이비(Baby) △니가 불어와(Crazy Sexy Cool) △고백 △널 찾아가 △캔디 슈가 팝(Candy Sugar Pop) 등 다양한 곡으로 왕성히 활동했다.

최근까지도 유닛 문빈&산하로 활발히 활동하며 올해 1월 세 번째 미니앨범 ‘인센스’(INCENSE)를 발매했다. 또, 지난달 서울을 시작으로 팬 콘서트 월드 투어 ‘디퓨전’(DIFFUSION)을 진행 중이었으며, 오는 5월 27일 개최되는 드림콘서트에 출현 할 계획이었다.

이렇듯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왕성히 활동하던 문빈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연예계의 애도 행렬도 이어지고 있다.

방송인 장성규는 이날 오전 자신이 진행하는 문화방송(MBC) 라디오 <굿모닝 에프엠(FM) 장성규입니다>에서 “오늘 새벽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다. 믿기지 않는다”며 “최근 봤을 때 너무 밝은 모습이었던 문빈이다. 실감이 나지 않는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고인을 애도했다.

배우 권혁수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SNS)에 “사랑해 진짜 많이… 미안하고 고맙고 보고싶어… 아프지 말고 잘 있어…”라고 말했다. 앞서 권혁수는 문빈과 함께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2’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아스트로 멤버들 역시 이 같은 소식에 슬퍼하고 있다. 해외 스케줄로 미국에 머물던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는 귀국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문빈의 친동생인 그룹 ‘빌리’ 멤버 문수아 역시 예정돼 있던 스케줄을 취소하고 오빠의 마지막 곁을 지키고 있다.

빈소는 풍납동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됐다. 발인은 22일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다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