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없다는, ‘억까’ 하시는 분 있어”
“‘이재명 민주당’은 ‘통진당’화 돼가”
민주 도봉갑 안귀령 공천에 “아첨꾼”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사진제공=뉴시스]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우리 공천이 다른 당에 비해 유례없이 조용하고 잡음 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오히려 그것 때문에 감동이 없다는 ‘억까’를 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 모두발언에서 “지금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은 명백히 ‘통진당’화 돼가고 있다. 과거와도 다르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한 위원장은 “지난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은 비례 위성정당을 연합해 운영했다. 그 때 통진당 계열이 거기에 포함됐나. 그렇지 않았다”며 “지금은 아예 구체적으로 비례의석을 나눠주고, 나아가 울산 북구 등 이길 수 있는 지역에 대해선 통진당 계열에게 의석을 양보하겠다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구성원에게 강력하게 당부드린다. 지금 국민들께서 우리를 지지하는 건 우리가 잘하고 ‘이뻐서’가 아니다”며 “이런 일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세력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는 “현재 상황이 어떻다, 이런 말들이 나온다”며 “국민의힘 당원들과 후보들, 예비후보들께 이렇게 당부하고 싶다. 그런 계산할 시간이 있으면 좋은 정책 하나라도 더 생각해 내고 동료 시민 한 분이라도 더 만나 우리 명분을 설명하라고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로비에서 열린 취재진 질의응답 시간 [사진제공=뉴시스]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로비에서 열린 취재진 질의응답 시간 [사진제공=뉴시스]

앞서 한 위원장은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당 공천 상황에 대해 “세계사적으로 가장 투명한 공천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름 석 자 쳐보면 그 사람이 공천 될지 아닐지 누구나 알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서울 도봉갑 지역구에 전략 공천된 더불어민주당 안귀령 상근부대변인을 향해선 “굉장한 거짓말쟁이거나 아첨꾼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안 상근부대변인이 과거 ‘차은우보다 이재명 대표가 이상형’이라고 한 발언을 언급하며 “만약 우리 국민의힘 후보 중 제가 차은우씨 보다 낫다고 말하는 분이 있다면 절대 공천 받지 못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비위 좋은 아부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정글이 되어버린 게 이재명의 민주당”이라며 “저희가 더 열심히 하고 분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현역 불패 공천’이란 비판에 대해선 “중진들한테 굉장히 불리한 룰”이라며 “30%까지 깎았다고 하는데 거기서 이기지 못하는 신인이라면 본선에서 경쟁력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장성민 전 대통령실 미래전략기획관의 총선 의석수 150~160석 예상 발언에 대해선 “국민의힘은 해설가 정치를 하지 않겠다”며 “그런 계산할 시간이 있으면 하나라도 더 좋은 정책 만들고 한 분이라도 더 우리의 대의와 명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보조금에 대해선 “다른 어떤 정당과 같이 결혼 사기처럼 사기쳐 받은 돈이 아니지 않나. 실체 없이 돈 받기 위해 합치고 헤어지는 것과 다른 얘기다. 어떻게 비교대상이 되냐”며 개혁신당을 겨냥했다.

그러면서 “실제로 우리가 내는 비례대표를 국민이 선택할 수 있도록 그 당의 이름으로 선택 받기 위해 정상적인 정치 활동을 하는 것”이라며 “비교할 걸 비교해야 한다. 급하다고 아무거나 막 갖다 대면 안 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