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子 50억 퇴직금’ 곽상도 의원 “대장동 진짜 주인 밝히겠다”…자진사퇴 사실상 거부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대변인. ⓒ뉴시스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여권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 시절 추진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대한 파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역으로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규정하며 공세를 펼치고 있다.

민주당 이용빈 대변인은 28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대장동 개발을 주관한 ‘화천대유자산관리’에는 국민의힘과 박근혜 정권 실세들이 존재하고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 대변인은 “퇴직금 50억을 받은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무소속·대구 중구남구)의 아들, 매월 900만 원 가량 자문료를 수령한 새누리당 원유철 전 원내대표, 고문으로 매달 1500만원의 자문료를 받은 박근혜 정권의 권순일 전 대법관, 정말 끝도 없이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특혜 의혹들이 쏟아져 나온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장동 원주민들은 현재 끊겨있는 고속도로를 잇는데 ‘곽 의원 아들에게 준 50억 퇴직금’이면 충분했을 거라며 분노하고 있다”며 “국민의힘 게이트라는 말이 나온 이유를 진정 모르고 있는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이 대변인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민의힘은 여전히 민주당만을 겨냥해 정치공세를 하고 있다”며 “국민의힘이 주장하는 특검이 시작되려면 그만큼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대장동 의혹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분노를 ‘특검 시간 끌기’로 억누를 수는 없다”며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과 대장동 개발 특혜·투기·로비 의혹의 중심에 있는 관련자들은 ‘육참골단’의 마음가짐이 아닌 ‘석고대죄’의 심정으로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 ⓒ뉴시스

한편 아들의 화천대유 50억 퇴직금 문제로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 의원은 이날 “수사 결과에 따라 제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으면 의원직까지 어떤 조치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초선의원 등의 의원직 사퇴 요구를 사실상 거부한 것으로 보인다.

곽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된 수사에 성실히 임해서 ‘진짜’ 주인이 누구인지 밝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저는 대장동 개발사업에 어떤 영향력을 행사한 바 없고, 아들이 입사한 회사 ’화천대유‘와 관련돼 국회의원 직무상 어떤 일도, 발언도 한 바 없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