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절대 해선 안될 행동” 사과문 게시...런던 찾아가 사과
손흥민 “나도 어릴 땐 실수...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해 달라”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개인 SNS에 이강인과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제공=손흥민 SNS]<br>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개인 SNS에 이강인과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제공=손흥민 SNS]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요르단전 전날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손흥민과 이강인의 물리적 충돌이 일어났다고 알려진 지 일주일여 만에 화해 소식을 전했다.

21일 이강인과 손흥민 두 사람은 각각 본인 소셜미디어(SNS)에 사과 소식과 용서를 요청하는 목소리를 냈다.

먼저 이강인이 SNS에 “흥민이 형을 직접 찾아가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긴 대화를 통해 팀의 주장으로서의 짊어진 무게를 이해하고 저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런던으로 찾아간 저를 흔쾌히 반겨주시고 응해주신 흥민이 형께 이 글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지난 아시안컵 대회에서, 저의 짧은 생각과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흥민이 형을 비롯한 팀 전체와 축구 팬 여러분께 큰 실망을 끼쳐드렸다”며 “흥민이 형에게 얼마나 간절한 대회였는지 제가 머리로는 알았으나 마음으로 그리고 행동으로는 그 간절함을 충분히 헤아리지 못했던 부분에서 모든 문제가 시작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흥민이 형이 주장으로서 형으로서 또한 팀 동료로서 단합을 위해 저에게 한 충고들을 귀담아듣지 않고 제 의견만 피력했다”며 “선배들과 동료들을 대할 때 저의 언행에 배려와 존중이 매우 부족했다는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 선배들과 동료들을 대할 때 더욱 올바른 태도와 예의를 갖추겠다 약속드렸다”고 밝혔다.

또 요르단전 전날 저녁 식사 시간에 탁구 경기를 한 것에 대해 “절대로 해선 안될 행동”이라며 “깊이 뉘우치고 있다”고 반성했다.

이강인이 사과문을 올린 뒤 손흥민도 자신의 SNS를 통해 “강인이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저를 비롯한 대표팀 모든 선수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며 “저도 어릴 때 실수도 많이 하고 안 좋은 모습을 보였던 적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좋은 선배님들의 따끔한 조언과 가르침이 있었기에 지금의 제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적었다.

손흥민은 “강인이가 이런 잘못된 행동을 다시는 하지 않도록 저희 모든 선수가 대표팀 선배로서 또 주장으로서 강인이가 보다 좋은 사람, 좋은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옆에서 특별히 보살펴 주겠다”며 “저는 팀을 위해서 싫은 행동도 해야 하는 것이 주장의 본분 중 하나라는 입장이기에 다시 한번 똑같은 상황에 처한다고 해도 저는 팀을 위해서 행동할 것이지만 앞으로 더 현명하고 지혜롭게 팀원들을 통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 일 이후 강인이가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한 번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해달라”고 요청했다.

손흥민이 이날 게시글과 함께 두 선수가 어깨동무를 하고 밝게 웃는 사진을 업로드 했다.

손흥민은 대표팀 내 편가르기 우려에 대해서도 “사실과 무관하다”며 “우리는 늘 한 팀으로, 한 곳만 바라보려 노력하고 있고 이 일을 계기로 대표팀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한국 대표팀 주장인 손흥민은 아시안컵 4강전인 요르단과의 경기 전날 이강인과 다투는 과정에서 손가락이 탈구되는 사고를 겪은 것으로 전해진다.

하극상 논란이 일어나면서 이강인은 국민적 질타를 받았고, 이강인을 광고 모델로 사용하고 있는 업체들이 계약 연장을 안 하는 등 흔적 지우기에 나서는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