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 6만 5000장, 모바일 3만 5000장
27일 오전 4시 버스 첫차부터 이용 可

서울시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 가능한 ‘기후동행카드’.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 가능한 ‘기후동행카드’. [사진제공=서울시]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서울시가 지하철, 버스 등의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를 판매한지 이틀 만에 10만 장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영하권의 날씨에도 지난 23일부터 이틀 동안 지하철 역사와 편의점에서 오프라인 판매되고 있는 실물카드가 6만5758장 팔렸다고 전했다. 모바일 카드는 3만 4914장이 판매됐다.

기후동행카드에 시민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시는 사용개시일인 오는 27일까지 주요 5개 역사에서 운영되는 ‘기후동행카드 판매 이벤트 부스’를 방문해 카드를 구입하는 방법도 추천했다.

이벤트는 을지로입구역과 여의도역, 사당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26일 17시~20시, 27일은 15시~18시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부스에서 카드를 구매한 시민이 ‘서울시 카카오톡 채널’에서 친구 추가하면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핫팩 등 경품을 증정한다.

6만원대로 지하철과 시내·마을버스, 공공자전거 ‘따릉이’ 등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는 오는 27일 오전 4시 버스 첫차부터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예비로 준비해 둔 카드 물량을 긴급 투입해 오프라인 판매 수급을 조정하고 있으나, 일부 유동 인구가 많은 역사와 편의점에선 판매가 조기 매진될 수 있으므로 망문 전 역사 고객안전실이나 편의점에 사전 확인해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