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후 충남 홍성의 홍성시장을 방문해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함께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1일 “주권자를 배반하고 국민을 우습게 여기는 이(윤석열) 독재 정권을 4월 10일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충남 홍성시장을 찾은 이 대표는 이날 “심판 선거의 중심은 바로 충청이고 충청에서 이겨야 전국에서 이길 수 있다”고 특별히 강조하며 민주당 충청권 후보들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양승조 전 충남지사가 후보로 뛰고 있는 홍성·예산 지역을 찾아 “이 정권은 국민을 존중하지 않고 무시하며 업신여기는 패륜정권”이라며 “용서하지 말고 심판해서 응징하자”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아무리 나쁜 정권이라도 국민 눈치 보는 척, 존중하는 척, 균형 맞추는 척이라도 하는데 이 정권은 어떻게 된 게 ‘나는 원래 불공정해’, ‘내 아내 특검 안 돼’, ‘죄지은 증거가 있든 말든 수사 못 해’라고 한다”고 비난했다.

이어 “야당 대표 아내 밥값 제 것 자기가 냈는지 모르겠지만, 제3자끼리 밥값 서로 내준 거 알았든 몰랐든 그냥 기소해 이렇게 해서 재판을 끌고 다닌다”며 “이런 정권을 보셨냐”고 비판했다.

또 “권력은 자기가 타고난 것도 고스톱을 쳐서 딴 것도 아닌 국민에게 잠시 위임 받은 것”이라며 “입으로만 ‘국민은 언제나 옳다’라고 말할 게 아니라 진짜 국민을 두려워하고 국민을 존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뜻에 어긋난 권력을, 그 가녀린 촛불을 들고 내쫓은 저력 있는 국민이 바로 대한민국 국민들”이라며 “국민 무서운 줄 모르면 회초리를 들고 회초리로도 안 되면 몽둥이로 때려서라도 정신 차리게 해야 주인을 배반하지 않는다”고 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이 ‘5대 실정’으로 규정한 이채양명주(이태원 참사·채상병 사망 수사 외압 의혹·양평고속도로 의혹·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주가조작 의혹)을 언급하며 “반드시 심판해서 희망 있는 나라를 다시 세워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날 이 대표의 유세에는 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인 복기왕 충남 아산갑 후보와 양승조 후보, 윤영덕·백승아 더불어민주연합 공동대표 등이 동행했다.

양 후보는 “홍성·예산은 사지에 가까운 험지라고 하지만 이번이야말로 기적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홍성 구민과 예산 구민의 지지를 얻고 당선되어 민주당에게 승리를, 충남 도민에겐 감격과 기쁨을 안겨드리겠다”고 말했다.

복 후보도 “반드시 충남을 지켜낸다는 각오로 싸우겠다”며 “지난 총선 때는 저만 바보 같이 떨어져 죄송했는데, 이번에 반드시 승리해서 11개 지역구 승리의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힘껏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 민주연합 공동대표는 “이번 총선에선 우리가 가진 모든 걸 걸어야 한다”며 “총선 승리와 윤석열 정권 심판은 이 시대가 민주당과 민주연합에 요구하고 있는 피할 수 없는 역사적 책무이고 국민의 준엄한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당 승리도 중요하지만 윤석열 정권 심판 대열에 함께 하는 민주연합의 승리도 반드시 필요하다”며 “민주당과 민주연합 목표는 같다. 비례의석 확보뿐 아니라 민주당 지역구 당선에 민주연합이 역할을 다 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