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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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올해 진행된 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잇달아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가전 및 휴대전화 애프터서비스(A/S) 부문 품질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KSQI’는 32개 산업, 125개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제도다. 전문 평가단이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평가를 실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1위 평가를 받으며 가전 A/S 11년, 휴대전화 A/S 10년 연속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 각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후 매번 1위를 놓치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표준협회가 지난 1일 발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도 가전, 휴대전화, 컴퓨터 A/S 부문 1위를 석권한 바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가전제품을 최상의 성능과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가전 관리 서비스인 ‘삼성케어플러스’를 올해 도입했다.

삼성전자 가전 전문 엔지니어인 케어마스터가 제품 세척, 케어, 수리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고객의 휴대폰 점검 편의 향상을 위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이밖에도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리 엔지니어 역량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전국 5500여 명의 수리 엔지니어 중 기술력과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0.3%를 ‘CS 달인’으로 선발해 포상하고 있으며 엔지니어들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겨루는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도 매년 시행 중이다.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박성민 상무는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소통하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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