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법안 처리에 전향적 자세 취할 것”
“민생입법 공백 피해 고스란히 국민 몫”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5일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국회 본회의 통과 후 ‘이재명 지키기’에 나선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민생까지 방탄 볼모로 잡아서는 안 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체포동의안 통과 이후) 민주당이 보여준 행태는 실로 참담한 실정”이라며 “민생 법안의 조속한 처리에 민주당이 전향적 자세를 취할 것을 촉구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대표는 “‘배신’, ‘가결 표 색출’, ‘피의 복수’ 같은 소름 끼치는 마녀사냥이 벌어지고 ‘살인 암시 글’까지 등장하는 한편, 소속 의원들이 국회법이 규정한 비밀투표 원칙을 어기고 부결 인정 사진을 공개했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또 ‘이 대표 영장 전담 판사가 한동훈 법무부 장관 대학 동기’라고 주장한 민주당 김의겸 의원을 겨냥해 “가짜뉴스라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김 의원은 조금만 검색해 봐도 누구나 알 수 있을 단편적 사실조차 확인하지 않은 거짓말 자판기다운 행태를 반복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 지도부는 국회의원, 보좌진, 시도당 등 당 조직을 총동원해 이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 요구 탄원서’ 제출을 강요하고, 구속을 대비한 ‘석방 요구 결의안’ 이야기도 회자된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당을 ‘이재명 방탄 당’으로 전락시킨 친명계는 자리를 보전한 채 핏대를 세워 목소리를 높이고 정기국회 중간에 난데없이 원내 지도부가 사퇴했다”며 날을 세웠다.

김 대표는 “민주당이 이런 혼란을 거듭하면서 정상적인 국회운영이 어려워짐에 따라 민생 입법 공백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 몫이 되고 말았다”며 “보호출산특별법, 머그샷 공개법, 실손의료보험금 청구 간소화법, 음주운전 상습차량 시동 잠금장치 설치 의무화법 등이 민주당 내부 혼란 때문에 국회 문턱을 넘지 못했다”고 비난했다.

김 대표는 이 대표를 향해서는 “자신의 개인적 토착비리 혐의 때문에 민생을 내팽개치고 민의의 전당인 국회가 마비되는 오늘의 현상이 하루속히 시정될 수 있도록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