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률 “김건희 리스크‘ 다 알아...말 못할 뿐”
쌍특검 여론↑에 “국민께 상세히 알려드려야”
“위헌요소 많아...거부권 행사할 수밖에 없어”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9일 김경률 비상대책위원이 공개적으로 언급한 ‘김건희 리스크 우려’ 표명에 공감하느냐는 질문에 “대통령실의 제2부속실 논의 등을 지켜보겠다”고 답했다.

‘김 여사 특검법’의 찬성 여론이 높게 나오는 것에 대해선 “여론이 그렇다면 저희는 이 법의 문제를 국민에게 더 상세히 알려 드려야 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전직 대통령 부인에게도 이 법을 적용해선 안 된다고도 했다.

윤 원내대표는 9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대통령의 쌍특검법(김건희 여사·대장동 50억 클럽 특검법) 거부권 행사에 대해 이 같이 밝히며 “대통령 부인이기 때문에 거부한 게 아니다”고 했다.

윤 원내대표는 “(쌍특검법은) 위헌적 요소가 많이 있다”며 “대상이 대통령 부인이라서가 아니라 그 대상이 전직 대통령 가족이나 누구라도 이 법안의 내용을 가지고서는 동의할 수 없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당연히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고), 김 여사라서 거부하는 게 아니라 법안에 위헌적 요소가 있다”며 “전직 대통령 부인이라 할지라도 (거부권을) 행사할 수밖에 없는 내용”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쌍특검법과 관련해서는 오늘 본회의에서 재표결하는 게 원칙이고, 상식이고, 관례”라며 “총선 민심을 교란하기 위해 자기들이 유리한 시기에 맞추겠다는 것 자체가 이 법이 정략적이고, 악의적인 총선 민심 교란용 악법이란 것을 스스로 자인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이 신속처리안건으로 상정할 만큼 급한 법으로 밀어붙였으면 당당하게 헌법상 정해진 절차대로 표결해야 된다”고 부연했다.

앞서 김경율 비대위원은 전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제가 만나본 의원들, 용산 대통령실의 직원들, 심지어는 전직 장관들도 정확한 인식을 하고 있다”며 “많은 분이 김건희 여사에 대한 리스크라고 생각하고, 모두 다 그걸 알고 있다. 말을 못 할 뿐”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검 실체와는 상관없는 김건희 여사 리스크를 어떤 식으로 제어할 것인지, 국민들의 의혹들, 발생한 반감들을 어떻게 해소할 것인지가 중요하다”며 “최소한 제2부속실과 특별감찰관은 당연하고, 플러스알파가 있어야 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