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오염수 저지 아동 간담회’ 개최에
김기현 “북한 조선노동당이 하는 짓”
“비교육적·비인도적 행위...사과해야”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지난 8일 서울 동작구 기상청 서울청사를 방문해 유희동 기상청장으로부터 제6호 태풍 카눈(KHNUN) 상륙에 대비한 재난대응 상황을 보고받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지난 8일 서울 동작구 기상청 서울청사를 방문해 유희동 기상청장으로부터 제6호 태풍 카눈(KHNUN) 상륙에 대비한 재난대응 상황을 보고받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국민의힘은 9일 더불어민주당이 전날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위한 아동·청소년·양육자 간담회’를 개최한 데 대해 “어린이를 정치 선동 도구로 삼는 작태”라며 ‘아동학대’로 규정했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북한의 조선노동당이나 하는 짓”이라며 대국민사과를 요구했다.

김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어제 이 대표는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야권 정치꾼들의 정치선동’에 전위부대로 내세우는 저열하고 파렴치한 모습을 보였다. 어린 초등학생들을 민주당의 정치투쟁에 불쏘시개 역할을 하는 활동가로 소개하는 장면에서는 현기증이 날 지경이었다”며 이렇게 밝혔다.

김 대표는 “민주당이 과거 광우병 괴담으로 온 나라를 들쑤시며 가짜뉴스로 정치선동 할 때 다칠 위험이 높은 다중집회시위의 맨 앞에 유모차를 내세우던 아동학대의 DNA가 그대로 유전돼오고 있는 것”이라며 “세상에 이러고서도 아동인권을 감히 얘기할 수 있냐”고 비판했다.

이어 “심지어 수해로 죽은 소(牛)에 대한 존중심까지 표하는 정당이라면서 아직 정치적 판단력이 미성숙된 6~8세 아동을 이렇게 홍위병으로 내세워도 되는 건가”라며 “이건 아동학대에 해당된다”고 지적했다.

또 “어르신 세대 비하로 국민적 비난을 받은 민주당이 기껏 생각해 낸 대안이 어린이들을 자당의 정치선동 무대에 세워 이용하는 것이라니 그 천재적 발상에 혀를 내두를 지경”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어린이를 정치선동의 도구로 삼는 짓은 지도자 우상화·체제 선전을 위해 어린이를 동원하는 극도의 전체주의 국가에서나 있을 법한 일”이라며 “북한의 조선노동당이나 하는 짓을 대한민국의 절대다수 정당이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도 유유상종인가”라고 비꼬았다.

김 대표는 “6세~8세 어린이의 인권을 프로 정치꾼들의 불쏘시개로 소비하는 민주당의 아동학대는 저열하다”며 “이 대표와 민주당은 어린이들까지 정치선전·선동의 도구로 내세운 비교육적이고 비인도적인 행위에 대해 국민 앞에 즉각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위한 아동·청소년·양육자 간담회에서 어린이 활동가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위한 아동·청소년·양육자 간담회에서 어린이 활동가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여의도연구원장인 박수영 의원도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제 이재명 의원이 후쿠시마 간담회에서 8살 어린이까지 정치판에 동원하고 ‘미래세대 활동가’로 지칭했다고 한다”며 “사법리스크가 아무리 급해도 그렇지, 6~10세밖에 안 되는 어린이들을 정치선전과 선동의 도구로 활용하는 이 의원의 행위는 인권침해요 아동학대 행위”라고 적었다.

황규환 수석부대변인은 전날 논평을 통해 “침묵으로 일관했던 이재명 대표가 휴가 기간 궁리한 것이, 그렇게나 위한다던 ‘미래세대’를 정쟁과 선전·선동에 앞세우는 것이었냐”며 “정치인을 떠나 어른으로서 참 부끄럽다”고 비판했다.

이어 “자리에 참석한 어린 아이들이 무엇을 이야기하며, 자신들이 정쟁에 이용되고 있다는 사실은 알고서 나온 것인지 안타까울 뿐”이라며 “미래세대를 이용하려는 저급한 정치꾼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지적했다.

앞서 민주당은 8일 국회에서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위한 아동·청소년·양육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당시 간담회엔 부모를 동반한 어린이들이 참가했었다.

이 대표는 이날 어린이들에게 “후쿠시마 핵 오염수 배출의 실질적 당사자라고 할 수 있는 미래세대 활동가”라며 “총력 단결해 대책을 강구하고 저지할 때가 됐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