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어든 집회규모에 시선 해외로 돌리려 해”
‘원전 오염수’ 명칭 ‘오염 처리수’라고 언급
추석 민생·경제살리기 올인...국민 삶 챙길 것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4일 서울 중구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열린 ‘해결사 김기현이 간다 제12편’ 추석명절 대비 체불임금 대책 마련 현장간담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4일 서울 중구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열린 ‘해결사 김기현이 간다 제12편’ 추석명절 대비 체불임금 대책 마련 현장간담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중단 촉구’ 친서를 런던협약·의정서 당사국에 보낸 것에 대해 “대한민국 국격을 실추시키는 외교 자해행위”라고 4일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오염수’가 아닌 ‘오염 처리수’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런던협약·의정서 당사국에 ‘오염 처리수’ 방류 중단을 촉구하는 친서를 보내고 국제 공동회의도 열겠다며 대한민국 국격을 실추시키는 외교 자해 행위를 하고 있다”며 “시선을 해외로 돌리려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세살 아이 투정부리듯 하는 땡깡 단식을 아무리 하더라도 국민은 더 이상 속지 않고 사법 리스크도 없어지지 않는다”며 “공연히 헛심 쓰지 말고 정기국회를 시작한 만큼, 민생 현안 챙기기에 협조하길 정중히 요청한다”고 했다.

이 대표 단식에 대해선 “단식 한다는데 실제 단식인지 단식 쇼인지도 의문이지만 밤낮으로 유튜브 방송을 즐기는 이 대표 모습에서 야당 수장의 모습을 보기보다는 관심 받고 싶어하는 관종의 DNA만 엿보일 뿐”이라고 비난했다.

김 대표는 또 민주당을 탈당한 윤미향 무소속 의원을 향해 “핵과 미사일 도발을 일삼는 북한 김정은을 추종하는 집단 행사에 참석해 남조선 괴뢰도당이라는 말을 공공연히 내뱉는 반국가단체에 동조한 윤 의원은 국회의원직은 물론 대한민국의 국민 자격조차 없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을 향해선 “민주당 소속이었고 지금도 민주당과 공생관계인 윤 의원이 국민 혈세를 받으며 반국가단체에 동조한 사실이 드러나 국민 공분을 사고 있음에도 민주당은 일언반구 말이 없다”고 짚었다. 그는 “침묵은 암묵적 동의다. 민주당이 윤 의원의 반국가 행태에 동조하는 것이 아니라면 국회의원 제명 등 단호한 조치에 협조할 것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이초 교사 49제와 관련해서 김 대표는 “교사의 정당한 교육활동이 아동학대로 신고대는 현실을 시급히 개선해야 한다는 현장 교사 의견에 전적으로 공감한다”며 “차제에 당은 정부와 함께 교사의 정당한 활동 보장을 위한 선생님들의 눈물 섞인 호소에 귀 기울이면서 실질적인 교권 회복이 이뤄지도록 신속히 조치하겠다”고 약속했다.

한 달 남은 추석 연휴와 관련해서는 “국민의힘도 민생 챙기기에 더욱 집중하겠다”며 “정부의 추석 민생 안정 대책이 현장에서 실효적인 효과를 내고 있는지 살피고, 부족함은 없는지 면밀하게 짚어보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거대의석을 차지하는 야당도 이제는 제발 상식을 회복하길 바란다”며 “민생을 챙겨야 할 정기국회 본연의 역할과 책임을 망각한 채 길거리로 나가 당대표 사법리스크 모면과 당내 리더십 위기 무마에만 여념이 없는 악습에서 탈피하길 간곡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