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직자들 향해 “우리가 이길 것 같지 않나”
‘이재명 병문안’ 타진했지만, 李측서 ‘거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2024 국민의힘 사무처당직자 시무식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2024 국민의힘 사무처당직자 시무식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2024 사무처당직자 시무식에서 “극단적인 혐오의 언행을 하시는 분들은 우리 자리에 있을 자리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우리 당은 다양한 생각을 가지신 많은 분들과 함께 하겠지만, 포용은 최소한의 기강을 전제로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한 위원장은 “극단적인 갈등과 혐오 정서는 전염성이 크기 때문에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응하지 않으면 금세 퍼질 것”이라며 “주류가 될 것이고, 그건 망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극단적 정서가 주류가 돼버린, 수십 년 간 내려온 합리적 생각을 밀어내고 주류가 되어버린 소위 ‘개딸 전체주의’ 같은 것은 우리 국민의힘엔 발붙일 수 없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이 많다. 우린, 그리고 저는 공당이고 공인이다. 잘못할 때 확실히 비판해주고 감시해주길 바란다”며 “저와 우리 당을 뜨겁게 응원하는 마음을 동료시민과 나라를 위해 할 일을 반드시 제대로 하겠다는 책임감과 결심으로 돌려드리겠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당직자들을 향해선 “우리가 이길 것 같지 않냐”며 “낮에도 밤에도 손전등 들고 맨 앞에 서자”며 “동료시민 대신 돌뿌리에 걸려 넘어지는 것도 우리여야 하고 진흙탕에 발 적시는 것도 우리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일반 병실로 옮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병문안을 타진했지만 어렵다는 답변을 들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어제 한 비대위원장이 이 대표의 병문안 가능 여부를 문의했다”며 “(그러나 이 대표 측에서) ‘아직 안정이 필요해 한동안 어렵다’고 했다”고 전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한 원장이 이에 대해 “상황을 충분히 이해한다. 쾌유를 기원한다”며 “언제든 가능하실 때 문병하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