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매일유업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매일유업이 빨대를 제거한 제품을 출시하는 등 친환경을 위한 패키지 개선 작업에 나섰다.

매일유업은 빨대가 없는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190ml) 제품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빨대 제거는 최근 대두된 미닝아웃(Meaning Out : 구매를 통해 개인의 정치적/사회적 신념을 표현하는 소비 행태) 및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환경을 중시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했다는 것이 매일유업 측의 설명이다.

2008년 출시된 해당 제품은 전날인 12일 빨대가 없는 새로운 버전으로 소비자를 처음 만났다. 출시를 기념해 2주 동안 상하목장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매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온라인 판매를 통해 소비자 반응과 판매 추이를 파악하고, 빨대 없는 멸균우유의 판매처를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매일유업은 2019년부터 제품에 종이소재 패키지를 사용하거나 PET 소재 제품 패키지를 경량화하는 등 친환경 정책을 펼쳐 왔다. 매일유업은 빨대 제거 및 패키지 변경을 통해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약 342톤 가량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 좋다’라는 믿음으로 만든 브랜드”라며 “친환경을 모토로 하는 브랜드인 만큼, 앞으로도 계속해서 제품 패키지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