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카드사 개인 정보유출 파문에 대한 책임을 소비자에게 전가했다는 비난에 대해 "불안과 불편을 겪고 계시는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려 무척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대국민 사과를 했다.
현 부총리는 23일 오후 기획재정부 출입 기자단에 보낸 메일을 통해 "정부는 금번 사태를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이번 사태의 진상을 철저히 조사하고 책임을 엄격히 묻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어제 발표한 금융회사 고객정보 유출 재방방지대책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집행해 안심하고 금융거래를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 부총리는 22일 이번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사건에 대해 "어리석은 사람은 무슨 일이 터지면 책임을 따진다. 지금 중요한 것은 사태를 수습하는 일"이라며 "금융 소비자도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에서부터 신중해야 한다. 우리가 다 정보 제공에 동의해 줬지 않느냐"고 발언해 이번 사건을 피해자에게 책임을 떠넘기며 ‘제식구 감싸기’라는 비난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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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상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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