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GS홈쇼핑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에도 매출 상승세를 기록했지만 부가세 환급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GS홈쇼핑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보다 16.9% 감소한 319억원이라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취급액은 1조9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2% 증가했으며, 매출액도 297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8.2% 늘었다. 다만 순이익은 11.9% 줄어 318억원으로 집계됐다.
GS홈쇼핑은 이번 취급액과 매출액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식품 및 일반식품 판매가 증가하면서 소폭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지난해 1분기 일회성 이익(부가세 환급) 발생으로 인한 영향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중심의 성장이 지속됐다.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구매고객 증가에 따라 전년 대비 4.0% 증가한 5934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TV쇼핑 취급액은 0.4% 증가한 4111억원에 그쳤지만,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4% 늘어 5934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취급액 중 모바일 쇼핑의 비율도 54.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S홈쇼핑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분석 역량을 제고하고, 국내외 벤처투자를 통해 M&A와 신기술 확보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며 “성장 잠재력 있는 신규 사업모델을 꾸준히 발굴하고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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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인 기자
hi12@ntoday.co.kr
담당분야: 금융(보험·카드)
주요기획: 김효인기자의 내맘대로 레트로 시리즈, 물티슈의 배신 시리즈, 젠더 이코노미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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