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가방을 착용한 가수 아이유 ⓒ뉴시스
구찌 가방을 착용한 가수 아이유 ⓒ뉴시스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연초부터 제품 가격을 올린 명품브랜드 샤넬과 루이비통에 이어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도 가격 인상에 나섰다. 평균 인상률은 6%라지만 일부 제품 가격은 최대 17.1%, 가격은 50만원까지 인상됐다.

구찌는 21일 공식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 가격을 평균 6% 인상했다고 밝혔다.

구찌의 가격 인상은 지난해 2월 말 이후 약 1년 만이다. 인상 품목은 핸드백류가 주를 이뤘다.

인상폭이 높은 품목은 마몽 마틀라세 시리즈다. 마몽 스몰 마틀라세 숄더백은 199만원에서 233만원으로 약 17.1% 올랐다. 마몽 마틀라세 미니백은 170만원에서 196만원으로 약 15.3%, 마몽 마틀라세 미니백은 263만원에서 290만원으로 약 10.3% 뛰었다.

15.6% 인상된 디오니소스 스몰 GG 숄더백의 경우 기존 320만원에서 370만원으로 50만원이 올라 인상 금액이 가장 크다. 재키 1961 스몰백은 262만원에서 272만원으로 약 3.8% 올랐다.

가수 아이유 착용으로 잘 알려진 홀스빗 1955 시리즈도 인상됐다. ‘홀스빗 1955 미니백’은 315만원에서 340만원으로 약 7.9%, ‘홀스빗 1955 숄더백’ 블랙 레더·화이트 레더 제품은 각각 360만원에서 370만원으로 약 2.8% 올랐다.

구찌코리아 관계자는 “글로벌 가격 정책에 따라 제품별 가격 조정이 이뤄졌다”며 “이는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매장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는 가격”이라고 말했다.

한편 명품 브랜드들은 올초부터 잇따라 가격 인상에 나서는 모양새다. 지난달 초 롤렉스는 인기 시계 가격을 7~16%, 에르메스는 핸드백·잡화 등의 가격을 5~10%가량 인상했다.

샤넬 또한 코코핸들·비즈니스 어피니티 등 일부 품목의 가격을 인상했고 루이뷔통은 지난 16일 핸드백과 잡화, 향수 등의 가격을 5~21%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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