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서울시스마트불편신고는 정상
콜재단, “시민 불편 최소화할 것”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서울시가 운영하는 120다산콜센터가 노동조합 파업으로 전화나 문자 등의 상담서비스가 지연되는 등 운영 차질을 빚고 있다.
19일 시는 파업이 진행되는 이날 오전 7시부터 내일 오전 8시까지 전화상담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등의 시민 불편이 예상된다며 시민들의 양해를 당부했다.
챗봇 ‘서울톡’과 서울시스마트불편신고 앱 서비스는 평소와 같이 이용 가능하다. 그러나 문자상담은 어렵다. 또 외국어 상담 연결은 지연될 수 있다.
서울시 120다산콜 재단은 파업이 종료될 때까지 비노조원과 사무직원 등을 상담에 최대한 투입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앞서 120다산콜센터 노조는 기본급 월 25만원 일괄 인상과 감정노동수당 월 20만원 증액 등을 요구하며 5차례 협상을 벌였지만, 결렬돼 오늘부터 이틀 동안 한시 파업에 돌입했다.
120다산콜재단 이사장(이이재)은 “노조의 일방적 협상결렬에 유감을 표명한다”며 “시민 불편이 없도록 비상운영체제를 가동하겠다”고 밝혔다.
윤철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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