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디도스 공격으로 먹통이 됐던 배달대행 플랫폼 ‘바로고’의 서버 오류가 사건 발생 약 21시간 만에 대부분 복구됐다. 사측은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는 한편, 수사기관 신고에도 나선다는 입장이다.
22일 바로고에 따르면 해당 앱 서버는 지난 20일 디도스 공격을 받아 같은 날 오후 7시 50분부터 21일 오후 5시까지 마비됐다.
바로고는 디도스 공격 직후 유입 IP를 차단하고 관련 장비를 교체하는 등 대응 상황반을 가동했지만 오류가 지속되자 결국 배달대행 접수를 중단했다.
이에 한참 주문이 밀리는 저녁 시간에 발생한 바로고 오류로 인해 배달업을 하던 자영업자와 배달 기사 피해가 발생했다.
결국 21시간여 만에 오류를 복구한 바로고는 홈페이지에 해당 건에 대해 입장문을 내고 사과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디도스 공격과 관련해 재발 방지 및 피해 보상안 마련 등 후속 조치를 진행하는 한편, 한국인터넷진흥원 신고 절차도 밟고 있다”고 말했다.
바로고는 월 1800만건의 배달 대행을 수행하며 현재 월간 기준 국내 배달업체 가운데 평균 이용 건수 1위인 업체다. 바로고에 등록된 배달원 수는 지난해 기준 7만 4000여명이며 실제로 활동하는 배달원은 3만6000여명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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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인 기자
hi12@ntoday.co.kr
담당분야: 금융(보험·카드)
주요기획: 김효인기자의 내맘대로 레트로 시리즈, 물티슈의 배신 시리즈, 젠더 이코노미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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