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광진구 자양하늘채베르 단지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
서울시 광진구 자양하늘채베르 단지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

【투데이신문 홍기원 기자】 코오롱글로벌이 IoT(사물인터넷) 서비스 등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9일 코오롱글로벌은 서울시 광진구 자양하늘채베르 단지에 ‘홈투카’(Home to Car) 서비스를 처음으로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차에서 집을 제어하는 ‘카투홈’(Car to Home)에 이어 홈투카 서비스도 본격적인 도입을 알린 것이다.

홈투카 서비스는 전용 홈 서물인터넷 플랫폼인 ‘하늘채 IoK’로 구현한 스마트홈 서비스로 집 안에서 월패드를 통해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차량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입주민은 홈투카 서비스로 세대 내에서도 차량 시동, 잠금, 공조, 비상등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이로써 코오롱글로벌은 집과 자동차를 양방향으로 연결하는 서비스를 갖추게 됐다. 코오롱글로벌은 지난해 5월 현대차그룹, 코오롱베니트와 ‘홈투카, 카투홈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을 맺고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협업을 진행했으며 이어 12월에는 하늘채 IoK가 제공되는 전 현장에 카투홈 서비스를 적용한 바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자양하늘채베르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 공동주택 단지에 홈투카 서비스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스마트 가전 연동 및 음성인식 기능, 주거통합서비스 등 멀티서비스플랫폼을 기반으로 고도화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국내 스마트홈 서비스의 선두그룹으로서 이번 홈투카 서비스를 통해 집과 자동차를 잇는 양방향 연결 서비스를 완성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진보된 주거환경 제공 및 입주민 편의성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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