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학회, "도전과 개척정신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 높게 평가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오른쪽)가 제26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회사를 대표해 ‘대한민국 최우량기업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HD현대]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오른쪽)가 제26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회사를 대표해 ‘대한민국 최우량기업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HD현대]

【투데이신문 양우혁 기자】 HD현대가 ‘2024년 대한민국 최우량기업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HD현대는 지난 13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제26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대한민국 최우량기업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최우량기업대상’은 탁월한 경영성과의 지속적 성취, 학계 및 국민의 평판과 명성, 국제적 인지도와 위상, 기업윤리·경영 투명성·사회공헌에 대한 헌신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200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했다.

HD현대는 도전과 개척정신으로 위기를 극복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했다. 또 국가 경제의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국제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점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HD현대는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기반으로 1972년 울산 미포만에서 조선 사업을 시작해 현재 세계적인 종합 중공업그룹으로 성장했다. 현재는 ▲조선·해양 ▲에너지(정유·전기전자·태양광) ▲산업기계(건설기계·로봇)를 3대 핵심축으로 하여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HD현대는 또한 다양한 소외계층 지원 활동과 지속적인 기업문화 혁신으로 일·가정 양립에 기여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HD현대는 임직원들이 급여의 1%를 기부해 설립된 HD현대1%나눔재단을 통해 연간 80억원의 재원을 활용, 우리 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 있다. 또한 직장 내 어린이집, 자녀 돌봄 휴직제도, 임신·출산 축하금 제공, 자녀 양육비 지원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HD현대를 대표해 수상자로 나선 HD한국조선해양 김성준 대표는 “기업을 연구하는 경영학계 분들이 선정하는 상이라 그 의미가 더 크게 다가온다”면서 “도전과 혁신의 자세로 세계 시장을 선도해 최우량기업의 지위를 계속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