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왼쪽)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왼쪽)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투데이신문 강현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20만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카페라떼를 제치고, 아메리카노에 이어 판매 순위 2위(9월 17일~24일 집계)에 오르며 ‘라떼의 세대교체’를 알렸다”고 했다. ‘품절 대란’ 음료로 이름을 알렸던 슈크림라떼가 지난 2023년, 출시 8일 만에 100만잔을 판매한 기록보다 빠른 추세다.

지난 2019년 첫 선을 보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해마다 높은 인기로 ‘블글라’라는 애칭을 얻은 스타벅스 가을 시그니처 음료다. 올해는 늦가을로 출시일이 다소 늦어지면서 기다린 고객들의 수요가 더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아인슈페너 스타일의 음료에 글레이즈드 폼을 올려 쫀쫀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모카 드리즐, 흑당 파우더로 단맛을 더해 ‘단짠’의 조화를 완성했다. 

마시는 방법도 독특하다. 빨대를 사용하지 않고 글레이즈드 폼에 녹아든 마스카포네의 진한 치즈 풍미를 즐긴 뒤, 에스프레소와 글레이즈드 폼, 초콜릿 소스를 한 번에 마시면 한층 더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국내에서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지난해 홍콩, 인도네시아, 대만 등에 역수출됐다. 최근에는 변주 음료인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를 올해 새롭게 선보였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개발한 스타벅스 조지현 음료팀 파트너는 “가을에만 판매하는 것이 너무 아쉽다는 고객 의견을 들을 때마다 개발자로서 매우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며 “차세대 라떼로 자리 잡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뿐만 아니라,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마롱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등 10월까지 계속되는 스타벅스의 가을 시즌을 만끽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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