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CJ제일제당은 소셜 추리게임 ‘명탐정 컵반즈’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명탐정 컵반즈는 지난달 밥, 토핑, 소스의 양을 30% 늘린 ‘햇반컵반BIG’을 출시하며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다. 탐정 역할을 맡은 나문희와 함께 두 가지 추리 미션을 풀어나가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명탐정 사무소’라는 콘셉트로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스페이스 오매’에서 이달 27일까지 3주간 운영된다. 소비자가 직접 '햇반컵반'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됐다.
팝업스토어는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과 코스튬존, 햇반컵반 브랜드존, 퀴즈를 풀 수 있는 퀴즈존과 금고존 등으로 나뉜다. 금고존에서 순금 명함을 받을 수 있는 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50명을 선정해 순금으로 만든 명탐정 컵반즈 명함에 본인 이름을 새겨 전달할 예정이다.
한 달 만에 조회수 330만을 넘긴 명탐점 컵반즈 영상은 MZ세대의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인 추리게임과 가상 세계관 몰입을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MZ세대에게 선호도가 높은 나문희를 ‘햇반컵반’의 모델로 발탁한 점도 눈길을 끈다.
실제로 ‘명탐정 컵반즈’의 인기는 매출 증가로도 이어졌다. 햇반컵반의 편의점 경로 매출은 콘텐츠를 론칭한 지난 5월 한 달 동안 전년 대비 20% 가량 늘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몰입을 이끌어낸 ‘명탐점 컵반즈’를 통해 ‘햇반컵반’은 한층 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와 활발한 소통을 통해 컵밥 시장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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