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착한 소비가 뜨고 있다.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과 ESG경영, 친환경 기술·제품 등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추세다. 다음 세대까지 생각한 장기적 안목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기업들과 관련 제품을 ‘착한기업&가치소비’ 코너를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
【투데이신문 조유빈 기자】 롯데푸드가 고객 요청에 따라 환경을 고려한 우유 판매 촉진에 나선다.
롯데푸드는 롯데푸드몰에서 빨대없는 바른목장우유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기획전에서는 유치원 어린이들의 요청으로 출시된 제품인 ‘NO빨대 바른목장 팩우유(195mm)’를 본격 선보인다.
롯데푸드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롯데푸드몰 1000원 할인쿠폰을 나눠줄 예정이다. 또한 고객후기를 남긴 고객 20명에게는 추가쿠폰 2000원, 구매고객 중 5명에게는 에코백이 증정된다.
앞서 지난해 12월, 세종 도란유치원 아이들은 급식우유 제조사인 롯데푸드에 빨대 없는 우유를 만들어달라는 편지와 함께 미사용 빨대 1200여개를 보냈다.
이에 롯데푸드는 내부 논의 끝에 빨대없는 팩우유 생산을 결정했고, 기존팩우유의 빨대도 친환경 인증을 받은 빨대로 교체하기로 했다. 롯데푸드는 NO빨대 바른목장 팩우유 입점을 확대해 빨대 없는 팩우유 상용을 늘릴 계획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빨대 없는 바른목장우유 195mm는 유치원 아이들의 편지로 만들어진 불편하지만 착한 우유”라며 “환경을 생각한 우유 판매가 더 확대되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