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동서식품]
[사진제공=동서식품]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최근 시리얼과 견과류의 고소한 맛, 풍부한 영양을 하나에 담은 바(Bar)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식사 대용이나 영양 간식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2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관련 시장 규모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바 시장 규모는 약792억원으로, 2021년(730억원)에 비해 8.3% 커졌다.

포스트(Post)로 국내 시리얼 시장에 일찍이 진출한 동서식품은 에너지바 2종, 시리얼바3종, 단백질바 등 총 6종의 포스트 바 제품을 보유 중이다. 

특히 지난 여름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 등 신제품 에너지바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바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장을 꾀하고 있다.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는 견과류와 그래놀라,크랜베리 등 풍부한 원재료를 함유해 섭취 시 포만감과 에너지가 오래 지속된다.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는 필수 아미노산 BCAA와아르지닌,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군 등을 함유해 운동 전후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다.

한편, 시리얼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포스트콘푸라이트바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바 ▲포스트 오곡 코코볼바 등 시리얼바 3종도 이미 시장에 안착한 상황.

‘포스트콘푸라이트바’는 2017년 동서식품이 처음으로 선보인 시리얼바다. 포스트 콘푸라이트 밀크바는 우유와 시리얼의 클래식한 조합을 시도했다.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바’는 골든 그래놀라 시리얼을 바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5가지 곡물이 들어있는 골든그래놀라에 건크랜베리와 동결건조 딸기 등을 더했다.

‘포스트 오곡 코코볼바’는 인기 시리얼 제품인 오곡코코볼을 작은 미니볼 타입으로 만들어 한데 뭉친 형태다. 5가지 곡물의 고소한 풍미에 부드러운 맛과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단백질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바 제품도 내놨다. ‘포스트 단백질바’는 제품 1개당 삶은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14g을 함유하고 있다.

동서식품 마케팅 관계자는 “포스트 바 6종은 풍부한 맛과 바삭한 식감은 물론 일상 속에서 간편하고 든든하게 영양을 채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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