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티몬·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모기업인 큐텐 측에서 사태 수습 자금 마련에 대한 언급이 나왔다. 큐텐 구영배 대표는 29일 “큐텐 지분 전체를 매각하거나 담보로 활용해 이번 사태 수습에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구 대표는 이날 언론사에 배포한 입장문에서 이같이 말했다. 구 대표는 “이번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로 피해를 입은 고객과 관계되신 모든 파트너사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은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며 “모회사 최고경영자(CEO)로서 맡은 역할과 책무를 다하려 백방으로 노력했고 긴급 상황에 대처하다 입장 표명이 늦어져 죄송하다”고 해명했다.
큐텐 측에 따르면, 티몬·위메프 관련 고객 피해 규모는 여행 상품을 중심으로 500억원 안팎으로 추산된다. 구 대표는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하루 빨리 보상하고, 더 이상의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최우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구 대표는 “양사가 지속해 피해 접수와 환불을 실시할 것이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큐텐은 양사에 대한 피해 회복용 자금 지원을 위해 긴급 유동성 확보에 나섰다”며 “큐텐이 보유한 해외 자금 유입과 큐텐의 자산·지분 처분이나 담보를 통한 신규 자금 유입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제가 가진 재산의 대부분인 큐텐 지분 전체를 매각하거나 담보로 활용해 사태 수습에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사태 수습 후 큐텐의 계열사 간 합병을 통한 비용 구조 개선, 수익성 중심의 사업구조 전환, 파트너사 조합을 통한 경영과 이사회 직접 참여 등 혁신도 약속했다.
입점 판매자(셀러·파트너사)와 관련해서는 피해 규모를 정확하게 추산하기 어렵다면서도 “양사가 파트너사와의 정산 지원 시스템을 복원하지 못하면 피해 규모가 늘어날 수 있으므로 파트너사에 대한 지연이자 지급, 판매수수료 감면 등 셀러 보상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획: [‘지급거절·모르는 척’ 1등 삼성생명, 오너 지배구조 유지 쓰였나], [소비자 부담·규제패싱 들러리? 현대카드 애플페이, 외화내빈 우려]
좌우명: 더 나은 세상을 향한 오늘의 기록 다른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