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신규 서버 출시 효과 영향
“모바일 캐주얼 게임 확보 핵심 전략”

엔씨소프트 2025년 2분기 실적 도표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2025년 2분기 실적 도표 [사진=엔씨소프트]

【투데이신문 최주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아이온’ 신규 서버 출시 효과와 외화평가손실이 반영된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실적을 발표했다.

엔씨는 2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3824억원, 영업이익 15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다만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화 관련 손익 악화로 당기순손실은 360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6%, 189% 늘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도 매출은 4%, 영업이익은 71% 증가했다. 그러나 환율 영향으로 외화평가손실이 발생하며 순손익이 적자로 돌아섰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48억원, 아시아 691억원, 북미·유럽 262억원으로 집계됐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6%를 차지했다.

게임 부문별로는 PC 게임 매출이 전분기보다 10% 오른 917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아이온’은 신규 서버 출시 효과로 53% 급증한 130억원을 달성했다. 회사는 ‘아이온2’를 올해 4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219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6% 성장했다. 이 중 ‘리니지2M’은 동남아시아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며 27% 증가한 480억원을 올렸다.

한편, 엔씨는 최근 모바일 캐주얼 센터를 신설해 인공지능(AI) 기술과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모바일 캐주얼 게임 분야로 확장했다. 대규모 MMO 개발 역량 고도화, 슈팅 및 서브컬처 장르 클러스터 구축 등도 병행해 신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엔씨 관계자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확보는 글로벌 주요 시장 진출을 위한 핵심 전략으로 관련 투자 및 M&A 기회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있다”며 “자사 AI 기술과 연계해 더욱 고도화된 사업을 전개할 전략도 함께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