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미국 마트편 광고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미국 마트편 광고 ⓒ하이트진로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하이트진로의 해외 소주 브랜드인 진로(JINRO)의 ‘The World’s Best Selling Spirit(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 광고가 미국 소비자를 만난다.

하이트진로는 4일 미국의 스포츠 채널 등을 통해 진로의 첫 현지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진로 브랜드로 해외에 TV 광고를 전개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이번 TV 광고를 통해 하이트진로는 현지인과 교민들에게 진로가 공신력 있는 검색엔진을 통해 인증된 세계 최다 판매 증류주라는 사실을 알리면서 실제 음용 및 판매로 이어지게 한다는 전략이다.

총 두 편으로 제작된 진로 글로벌 광고는 현지 소비자들이 펍과 바 등에서 스포츠를 시청하는 문화에 착안해 만들어졌다. 해당 광고는 ESPN, NBC 스포츠 등 스포츠 채널을 통해 8월부터 미국 뉴욕과 LA에 5개월간 방영된다. 

마트편 광고는 마트에서 어떤 술을 살지 고민하는 남자를 위해 옆에 있던 여자가 휴대폰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를 검색한다. 검색 결과를 본 남자는 망설임 없이 참이슬을 선택한다.

바(bar)편에서는 바텐더가 고민하는 손님을 위해 휴대폰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술이 무엇인지 검색해 보여주며 손님에게 참이슬을 권한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상무는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 채널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가 진로라는 것을 알리는데 의미가 있으며 코로나19로 침체된 교민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한민국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며 진로가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외 80여개국에 소주 제품을 판매 중인 하이트진로는 소주 세계화를 위해 외국인들이 비교적 발음하기 쉬운 ‘진로’로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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