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 휴식 중요성 강조...회복지원차 기증 발표
【투데이신문 노만영 기자】 선배 소방관이 후배 소방관에게 전한 응원 메시지가 온라인상에서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30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사륙, 사칠’ 영상이 공개 3주만인 이날 8시 기준으로 조회 수 3000만뷰 이상을 기록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어 채널 구독자 수 100만명을 확보했다.
영상제목인 사륙, 사칠은 ‘알겠나? 알았다’를 나타내는 소방관들의 무전통신언어다. 해당 영상은 33년차 선임 소방관이 후배 소방관들에게 타인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선 자신의 안전과 휴식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대한상공회의소의 ‘제1차 다함께 나눔 프로젝트’에서 재난현장 소방관을 위해 회복지원차 8대를 기증하기로 발표했다. 이에 따라 강원, 경북, 인천, 전북, 울산, 충남 지역에 차량을 인도했으며, 최근 제주에 수소전기버스 기반의 8호차를 전달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캠페인 영상 제작에 참여한 인천과 강원, 제주소방본부 소속 약 500명의 소방관들에게 간식차 이벤트를 실시했다.
영상 제작에 참여했던 인천소방본부 검단소방서 김민현 소방장은 “수많은 댓글과 좋아요를 보며 많은 분이 저희를 응원해주고 계신다는 사실에 감사하고 힘이 난다”며 “더욱 안전한 사회를 위해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올바른 움직임’이라는 현대차그룹의 사회적 책임 메시지를 수소 모빌리티 기술을 통해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사회와 쾌적한 인류의 삶을 위한 모빌리티 기술 개발과 함께 진정성을 담은 사회적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