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 석경 투시도 [사진제공=대우건설]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 석경 투시도 [사진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 분양에 나섰다.

대우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원동 일원에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을 선착순 분양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2개 단지, 지하 4층~지상 29층, 17개 동 총 1502가구 규모로 이중 전용면적 59~108㎡ 1273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선착순 계약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계약자가 원하는 동과 호수를 선택해 계약할 수 있다. 

단지가 자리한 원주시 원동 일원은 반경 2km 내에 AK플라자 원주점, 롯데마트 원주점, 농협하나로마트, 중앙시장, 롯데시네마 원주 무실점, 롯데시네마 남원주점 등이 위치해 생활환경을 고려한 입지로 평가받는다. 또 인근에 원주시청, 원주경찰서, 원주시보건소 등 행정기관과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의료원 등이 위치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300m 내에 일산초 병설 유치원, 일산초교가 자리했고 반경 600m 내에 원주여중, 학성중, 평원중, 원주고 등 학교가 위치했다. 이 밖에 원주시청소년수련관, 보물섬장난감도서관,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 그림책도서관, 학원가 등 교육시설이 위치했다.

원주 원도심에 자리한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는 제2영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등 고속도로 진출입이 가능하다. ‘여주~원주’ 복선전철과 GTX-D노선 원주 연장 등이 계획됐다.

단지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개운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