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3주구 현장서 추락사고 예방 릴레이 캠페인
오세철 사장 등 경영진 올해 30회 이상 현장방문
【투데이신문 심희수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최근 건설산업 최대 문제로 떠오른 추락사고 예방을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삼성물산은 지난 15일 서울시 서초구 반포 3주구 재건축 현장에서 건설 현장의 추락사고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추락사고를 근절하기 위해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예방 대책의 일환이며, 지난 14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주요 건설사를 중심으로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삼성물산 CSO(최고안전보건책임자) 안병철 부사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해 현장을 직접 점검했다. 삼성물산 오세철 대표이사와 CSO 등 주요 경영진은 올해 1분기에만 30회 이상의 현장을 방문했다.
삼성물산은 국내 30여 개의 현장에 사고예방 표지판 300여 개소와 현수막 200여 개를 설치했다.
여기에, 삼성물산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S-TBM(Tool Box Meeting, 안전점검회의)’ 모바일 앱을 통해 작업 전 사고위험 요소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위험 상황 개선 결과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있다.
이 외에도 삼성물산은 ▲위험표지판 표준화 ▲임의작업 근절 ▲드론 활용 건설장비 점검 등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물산 안병철 CSO는 “삼성물산은 경영진을 중심으로 건설현장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과 안전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제적인 스마트 안전기술의 도입과 안전한 건설환경을 구축하는 문화를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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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희수 기자
heesoo@ntoday.co.kr
담당분야: 건설·부동산·에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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